대구창의융합교육원, 2024 달빛연합 SW-AI 융합 수업 캠프 실시

입력 2024년05월29일 14시18분 송선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송선희기자]대구창의융합교육원(원장 유호선)은 지난 5월 24일(금)부터 25일(토)까지 광주 라마다호텔 및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대구시교육청과 광주시교육청 소속 교원 60명을 대상으로 ‘2024 대구-광주 달빛연합 SW-AI 융합 수업 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캠프는 두 지역 간 SW-AI 교육자료 공유, 우수 수업사례 공유를 통해 교사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으며, 지난 2021년 SW-AI 융합교육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해마다 교사 수업캠프, 학생 해커톤을 개최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SW-AI·디지털 교육 정책 설명, ▲인공지능(AI) 교육 수업사례 나눔, ▲미래교육 환경 구축 사례 ▲광주 AI·SW 체험 축전 참관 등으로 대구-광주 교육청의 SW-AI 융합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미래교육 환경 구축 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통한 학교와 수업 변화 및 SW-AI 융합 교육이 이뤄질 미래 교실의 조건과 활용 방안에 대한 의견 공유도 이루어졌다.

 

 이번 수업 캠프에 이어 학생 대상 해커톤을 10월에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지속적으로 대구-광주 교육청 간 SW-AI 교육을 위한 교류ㆍ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유호선 대구창의융합교육원 원장은 “이번 대구-광주 달빛연합 SW-AI 융합 수업 캠프를 통해 대구와 광주 교사들이 SW-AI 교육에 대한 수업전문성을 높이고 수업사례를 교류할 수 있었다.”면서 “수준 높은 SW-AI융합 교육을 위해 광주교육청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 나가 대구-광주 달빛연합이 미래교육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