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2024 서초보훈페스티벌’ 개최

입력 2024년05월30일 09시2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 광장에서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초구는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국가보훈 대상자를 예우하기 위해 다음달 8일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 광장에서 ‘2024 서초보훈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당신의 희생과 헌신, 행복 서초로 보답하겠습니다’라는 주제로 1부 ‘호국보훈의 달 기념식’, 2부 ‘호국보훈의 달 및 매헌윤봉길의사 탄신 116주년 축하 음악회’로 진행한다.

 
1부 기념식은 서초구 청년예술단체인 ‘하랑스트링콰르텟’의 클래식 공연, 52사단 군악대의 연주, 백석예술대학교 연기과의 호국보훈 연극, 6·25전쟁 참전유공자 무공훈장 전수, 보훈단체 유공회원 표창 수여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백석예술대학교 연기과에서 선보일 ‘호국보훈 연극’은 광복, 6·25전쟁, 월남전 등 호국영웅 및 후손들이 직접 겪은 에피소드를 각색하여 무대로 연출함으로써, 국가유공자를 예우하고 보훈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어서 2부 음악회에는 ‘불타는 트롯맨’에서 최종순위 TOP2에 선정된 트로트 가수 신성, 서초구 청년예술단체인 4인조 팝페라팀 볼라레, 색소폰연주·가곡 노태숙, ‘노래하는 대한민국’ 우승자 국악 김채영, 역사어린이합창단 및 백세합창단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연하여 주민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기념식 전에는 부대행사로 보훈, 건강·복지, 군 부대 등 총 12가지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한다. 체험부스는 ▲호국보훈 문구를 담은 캘리부채 만들기 ▲한인애국단 입단 체험 ▲무궁화 머리끈 만들기 등 보훈단체 및 기관에서 운영하는 ‘보훈 Zone’과 ▲돌봄SOS·일상돌봄서비스 안내 ▲혈압·혈당 체크 등으로 마련된 ‘복지·건강 Zone’, ▲어린이 소방관 제복 체험 ▲전투복장, 드론 가상 체험 ▲화생방 특수장비 전시·체험 등 ‘군부대·소방서 Zone’으로 운영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