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입력 2024년06월03일 06시4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환경유공 표창 수여식, ‘기후지킬 엠베서더’ 발대식 등 진행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도봉구가 제29회 세계 환경의 날(5일)을 맞아  지난 1일 도봉구청에서 「탄소중립 Dobong Now Act」 행사를 개최했다.


‘환경과 일상 그리고 실천, 도봉은 지금 실천한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이 행사는 청소년 탄소공감마일리지 체험수기 시상식, 환경유공자 표창장 수여식, ‘기후지킬 앰버서더’ 발대식 등이 진행됐다.


‘기후지킬 앰버서더’는 덕성여대(기후환경위기대응사업단) 학생들과 지역 내 청소년들로 구성된 도봉구 서포터즈다. ‘기후지킬 앰버서더’는 발대식에서 ‘탄소중립 실천 헌장’을 낭독하고 이후 직접 재활용 박스로 만든 종이 피켓을 들고 구민들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 결의를 다졌다.


이날 구청 곳곳에서는 도봉환경교육센터 등 도봉환경교육네트워크 14개 단체와 덕성여대 기후환경위기대응사업단, 도봉기적의도서관, 탄소중립실천단 등 지역 내 기관‧단체에서 준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운영됐다.


구청 1층 로비에서는 탄소중립, 신재생에너지, 자원순환(새활용), 도시농업, 생물다양성, 친환경먹거리 등 환경교육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구청 광장에서는 도봉 초등 20가족과 함께하는 제로씨 플리마켓이 열렸다.


구는 행사가 끝난 뒤에도 환경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6월 3일부터 5일까지 환경의 날 주간을 운영한다. 기간 동안 구는 탄소중립실천단, 도봉환경교육네트워크와 함께 지역 내 하천에서 위해식물 제거 작업과 수중 정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