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 1:1 장애인 맞춤형 자가운동 교육 운영

입력 2024년06월03일 11시56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서구보건소(보건소장 장준영)는 지난 23일부터 지역 내 뇌병변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1:1 장애인 맞춤형 자가운동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1 장애인 맞춤형 자가운동교육'은 물리치료사의 교육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지도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은 보건소 물리치료사가 보건소로 방문한 장애인에게 가정에서도 지속적인 자가재활운동을 할 수 있도록 재활도구와 운동책자를 제공하고 1:1 맞춤형 자가운동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뇌졸중 장애인을 위한 세라밴드 재활운동, 마사지볼을 활용한 근이완 운동, 손악력 운동 등이다. 본 교육에 참여하고 싶은 관내 뇌병변 등록장애인은 서구보건소 물리치료실(032-718-0735)로 유선신청하면 된다. 


여름철 야외활동 제한에 따라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동작으로 이루어진 자가운동방법을 교육하여 자가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장애인의 건강관리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보건소 관계자는 “‘뇌졸중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뇌병변 장애인의 건강한 일상생활을 위한 의료적 접근성을 높이고, 운동서비스 제공을 통해 일상생활 능력을 회복시켜 대상자의 자립과 자활 등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