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제물포구 출범 주민설명회 ....

입력 2024년06월03일 16시06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제물포구, 역사와 음악으로 만나다’공연도

[여성종합뉴스]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3일 오후 2시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제물포구 출범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민설명회는 지난 1월 ‘인천광역시 제물포구, 영종구 및 검단구 설치 등에 관한 법률’이 제정·공포됨에 따라 2026년 7월 동구와 중구 내륙을 합친 새로운 제물포구 출범이 확정된 이후 주민들에게 처음으로 설명하는 자리였다.

이 자리에는 김찬진 동구청장과 동구의회 의원, 동구청 직원 및 각 동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하였다. 구는 참석자들에게 제물포구 출범 준비 기본계획을 설명한 후 출범 준비와 관련된 질의답변을 진행하였다.

 

질의·건의 주요내용으로는 실질적이고 체감 가능한 동구 발전 계획, 동구의 기존 복지혜택 축소 여부, 제물포구 신청사 건립 위치 등이 제시되었고, 구는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빈틈없이 추진할 것이라고 답변하였다.

 

설명회가 끝나고 ‘제물포구, 역사와 음악으로 만나다’라는 주제로 공연도 열렸다. 공연은 제물포구 출범에 대한 주민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인천콘서트챔버의 음악공연과 함께 인천 역사 전문가인 강덕우, 강옥엽 박사의 역사이야기를 담은 뮤직 토크콘서트도 진행하여 동구와 중구 내륙지역을 아우르는 ‘제물포’의 역사를 재조명하였다.

 

김찬진 구청장은 “제물포구 출범이 인천의 중심으로 재도약하는 기회라는 확신을 갖고 인천시와 중구를 비롯한 관계기관과의 면밀한 협의를 진행해 나가겠다”며 “주민 이익에 부합하는 새로운 제물포구 시대가 원활히 출범할 수 있도록 주민 공감대 형성과 소통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있음)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