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월간시소 : 취향존중’ 진행

입력 2024년06월04일 14시5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부평구, ‘월간시소 : 취향존중’ 진행인천 부평구, ‘월간시소 : 취향존중’ 진행


[여성종합뉴스]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재단은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시민 커뮤니티 프로그램 ‘월간시소 : 취향존중’을 진행한다. 


‘월간시소 : 취향존중’은 개인의 음악 취향을 바탕으로 타인과 나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음악 커뮤니티 프로그램이다. 시민 거점 공간인 ‘문화공간 시소’에서 전문영역과 시민영역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7월부터 9월까지 운영되는 전문영역 프로그램은 K-POP, 인디·락, 뮤지컬 세 가지 주제로 이뤄진다. 참여자들은 주제별로 4주씩 관련된 서로의 경험과 생각을 공유하고 이야기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10월에 진행되는 시민영역 프로그램은 지역 내에서 음악을 주제로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는 활동이다. 


참여자 모집은 각 프로그램별로 시작 2주 전부터 온통부평-문화도시 클래스에서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하며, 1인 최대 2개의 주제를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다. 


모집 및 프로그램의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문화재단 누리집(https://www.bpcf.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 주도 커뮤니티 모임이 활성화되고, 지속적으로 문화공간 시소를 방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 1월 제2차 문화도시로 지정된 부평구는 ‘너와 나의 목소리로 채워지는 문화도시부평’이라는 표어 아래 문화도시 핵심가치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