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직장 내 갑질 근절과 악성 민원 대처 요령 특강 실시

입력 2024년06월04일 15시2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청렴 의식 고취로 목포시의 신뢰도 제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박홍률 목포시장이 지난 3일 직원들을 대상으로 '직장 내 갑질 근절과 악성 민원 대처 요령' 주제의 청렴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직원들에게 악성 민원과 직장 내 갑질의 문제를 인식시키고, 청렴 의식을 고취해 목포시의 청렴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박 시장이 직접 진행한 이날 특강은, 청렴의 중요성과 악성 민원 대응 방안, 직장 내 갑질 예방과 개선책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동료 간 소통을 통해 서로의 감정을 이해․공감하고, 직위를 이용한 부당한 업무 지시 근절 등에 대한 내용 등이 포함됐다. 또한,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직장 문화를 만들어 청렴한 공직 생활을 위한 다양한 사례와 실천 방안들이 소개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적인 소양이자, 시민들의 신뢰를 얻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직원들이 더욱 ‘청렴한 자세’로 업무에 임해 공직 만족도를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2024년 청렴하고 신뢰받는 「청렴 목포」구현을 위해, 반부패·청렴시책 종합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내부 직원 대상 자체 설문조사 및 직장 내 갑질행위 설문조사, 외부 민원인 만족도 조사 등 부패 취약분야 개선을 위한 다양한 청렴시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