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남구보건소,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대상 금연·절주 교육  

입력 2024년06월05일 09시2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노인복지시설 연계로 지역사회 복지인력 역량 강화

[여성종합뉴스]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달 부터 이달 4일까지  포항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및 포항나눔지역자활센터 생활지원사 200여 명을 대상으로 금연·절주 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건강생활실천 중 ‘금연·절주 교육’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노인복지시설 연계를 통한 지역사회 복지인력 역량강화 교육이다.

 

포항시 남구 인구 중 독거노인의 비율은 7.5%를 차지하고 전년도 2022년 대비 2023년 만 65세 이상 남자 현재흡연율은 0.7%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독거노인을 관리하는 복지인력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일상생활 속 건강생활실천 습관을 형성할 수 있고 금연클리닉을 비롯한 어르신들의 보건소 건강 프로그램 접근성 강화를 기대할 수 있다.

 

교육에 참여한 생활지원사는 “어르신들은 건강 정보나 프로그램에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데 교육을 통해 유익한 정보를 얻어 대상자들에게 전파할 수 있게 되어 좋았고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보건소와의 적극적인 연계를 통해 건강생활 실천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분남 남구보건소 건강관리과장은 “이번 역량강화 교육으로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 유지 및 개선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건강 취약계층에게 더욱 관심을 가지고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