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2024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 개강식

입력 2024년06월07일 09시0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최근 ‘2024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 기본과정 개강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인하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인천시 위탁사업으로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는 성평등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인천시가 각 분야의 여성리더 양성을 목표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인하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지난 2010년부터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기본과정은 인공지능 시대의 흐름에 부응하는 미래 기술 아카데미를 주제로 한 특강으로 구성됐다.

 

개강식에선 시현정 인천시 여성가족국장을 포함한 인천시 여성가족국 직원들이 참석했다. 시현정 국장은 여성들의 밝은 앞날을 기원하는 축사와 인천시 APEC 유치 기원을 담은 소망을 말했다.

 

개강식 이후엔 박지선 숙명여자대학교 사회심리학과 교수의 특강도 진행됐다. 박지선 교수는 ‘여성리더, 미래 혁신으로 가는 문을 열다’를 주제로 특강을 했다. 

 

박지선 교수는 교육생들이 쉽게 사회 심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알려주고, 교육생들은 자신을 다시 한번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특강에는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 기본과정 수강생뿐 아니라 강의 주제에 관심이 있는 인천 시민들도 참여했다. 

 

김승현 인하대학교 평생교육원장은 “인천 여성들이 이번 개강식과 공개 특강을  통해 미래 혁신에 대한 관심을 제고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를 내실 있게 운영하고, 교육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