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한눈에 보는 생애주기별 인구정책 안내서 제작

입력 2024년06월10일 08시1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임산부·영아부터 청년, 어르신까지 10개 분야 총 359개 사업 수록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시민들이 시와 정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인구정책을 편리하게 확인하도록 돕기 위해 ‘한눈에 보는 생애주기별 인구정책 안내서’를 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안내서는 ►임산부‧영아 ►영유아 ►초·중·고·청소년 ►청년 ►중장년 ►어르신 ►다자녀 ►다문화 ►한부모 ►일반시민 등 대상자의 연령과 다양한 가정 형태에 따른 10개 분야로 구성됐다. 


여기에는 예비 부모 건강검진사업부터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사업, 아이돌봄 서비스, 청소년 입학준비금 지원, 대학생 장학금 지원, 50대 베이비부머 신규 고용 중소‧중견기업 지원금 지급, AI 노인말벗 서비스, 다자녀가구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결혼이민자 지원 프로그램, 한부모 아동 양육비 지원 등 총 359개의 사업에 대한 세부 내용과 신청 방법 등이 담겼다.


시는 시 홈페이지(https://www.yongin.go.kr에 인구정책안내서를 전자책(e-book) 형태로 게시해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열람하고 내려받을 수 있도록 했다.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한 시민이 편리하게 정보를 확인하도록 돕기 위해 사업 신청, 상세페이지 등에 대한 바로가기도 적용했다. 


시 관계자는 “각종 인구정책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빠짐없이 확인하고 시민들이 고루 혜택을 누리도록 돕기 위해 안내서를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영아부터 어르신까지 생애주기별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마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