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여러분의 의견을 모아 울산교육을 만듭니다”

입력 2024년06월10일 13시00분 김정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25 울산교육계획 수립 온라인 설문, 정책평가, 정책제언 등 교육공동체 의견 수렴

[여성종합뉴스/김정수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오는 30일까지 학생, 학부모, 교직원,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2025 울산교육계획 수립 관련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학교통합 누리집과 시교육청 누리집 등에서 참여할 수 있다.

 

주요 설문 항목에는 2024 울산교육에서 잘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업(정책평가), 개선‧보완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업(정책평가)이 있다. 2025 울산교육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할 필요가 있는 사업(정책제언), 울산교육의 중‧장기 발전에 필요한 정책 제안‧건의 사항(정책방향), 2025 울산교육을 응원하는 희망 메시지도 포함하고 있다.

 

울산교육청은 4대 정책방향에 맞춰 추진하는 각종 교육사업에 대한 교육 주체의 의견을 수렴해 교육지표인 ‘배움이 삶이 되는 학교, 미래를 열어가는 교육’을 구현하는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세울 예정이다. 4대 정책방향은 미래 준비 책임교육, 학생 맞춤 안심교육, 관계 중심 공감교육, 현장 지원 열린행정이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설문조사로 제시된 소중한 의견은 내년도 울산교육계획 수립의 밑거름이 되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과 학교 중심의 평화롭고 따뜻한 학교를 만드는 정책을 수립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울산교육청은 오는 9월께 본청 전 부서장, 강북‧강남교육지원청 교육장, 직속 기관장이 참여하는 2025 울산교육계획 기본안과 본예산 요구안 설명회를 열 계획이다. 이어 12월에는 울산 지역 전 학교장, 기관(부서)장 등을 대상으로 2025 울산교육계획 설명회를 열고 정책방향을 소개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