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은중앙도서관 6월 인문학 in 포항‘디지털 시대의 문해력’ 강연

입력 2024년06월11일 15시0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도서「읽었다는 착각」,「읽는 인간」 저자 조병영 교수 초청

포은중앙도서관 6월 인문학 in 포항‘디지털 시대의 문해력’ 강연포은중앙도서관 6월 인문학 in 포항‘디지털 시대의 문해력’ 강연

[여성종합뉴스] 포항시립도서관은 6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해 마지막 주 수요일인 26일 오후 2시 포은중앙도서관 어울마루에서 ‘인문학 in 포항’의 네 번째 강연자로 조병영 교수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한다. 

 

‘읽는 인간 리터러시를 경험하라’, ‘읽었다는 착각’의 저자 조병영 교수는 문해력에 관한 다양한 책을 쓴 작가이자 한양대학교 국어교육과 및 러닝사이언스학과 교수로 EBS ‘당신의 문해력’, Jtbc ‘차이나는 클라스’,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등 영향력 있는 프로그램에 출연해 우리 사회의 문해력 이슈를 유쾌하게 풀어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번 강연에서는 ‘디지털 시대의 문해력’을 주제로 미디어의 영향을 받아 글을 읽고 이해하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해 줄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신청 코너를 통해 12일부터 사전접수를 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포은중앙도서관(☎270-4609)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민일녀
박주현
백수현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