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우신고, 태국 사라윗타야학교 방문 국제 교류

입력 2024년06월12일 08시51분 김정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태국한국교육원 등과 문화교류 업무협약 이후 첫 방문

[여성종합뉴스/김정수기자] 울산 남구 우신고등학교(교장 김강문) 2학년 학생 129명 등 문화교류단은 지난 11일 태국 방콕 사라윗타야학교(교장 나로돔 나린람)를 방문해 국제교류를 진행했다.

 

이번 사라윗타야학교 방문은 지난해 6월 태국 사라윗타야학교, 태국 한국교육원과 3자 간 문화교류를 위한 업무협약 이후 추진됐다.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은 태국 학생에게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알리고 학생들이 서로의 문화에 올바른 인식과 이해를 할 수 있도록 세 기관은 문화교류를 약속한 바 있다.

 

샤라윗타야학교는 3,000여 명의 학생들이 한국어를 제2외국어로 선택하는 등 한국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우신고 교류단은 11일 샤라윗타야학교에 도착해 난타, 태권도, 케이팝 등 한국 문화를 소개하고 태국 사라윗타야학교 학생들의 전통 놀이를 체험했다.

12일에는 태국 수상가옥, 수상시장 등 현지 문화를 체험하고 LG전자 태국공장 등도 견학할 예정이다.

 

김강문 교장은 “태국 사라윗타야학교와 문화교류는 태국 학생들과 우의를 다지고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며 학생들의 안목을 해외로 넓혀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