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달성군,‘유보통합 시범 운영’업무 협약 체결

입력 2024년06월12일 10시56분 송선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송선희기자]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6월 12일(수) 15:30 달성군청 상황실에서 강은희 교육감, 최재훈 군수, 김태헌 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및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달성군과 유보통합 시범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보육업무 공동 수행을 위한 인력 파견, ▲보육업무․재정․조직․인력 이관 매뉴얼 개발, ▲대구형 유-보 통합모델 개발 및 현장 적용, ▲교육발전특구와 연계한 교육사업 협력 등에 대한 공동 협력 사항이 담길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오는 7월 1일(월)부터 1년간 교육청 인력 4명(장학사 1명, 일반직 3명)을 달성군으로 파견하여 유보통합 업무를 공동 수행하면서, 유보통합 추진상의 각종 현안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대안을 마련하여 유보통합의 안정적 정착과 통합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하게 된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유보통합 선도교육청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어린이집 원장을 포함한 보육교직원 3,000여 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와 컨설팅 장학을 확대한다.

 

 또한, 교육청-지자체-대학 간 협력을 통한 ‘지역기반 유아교육․보육 혁신 지원사업’과 교육발전특구와 연계한 ‘유보통합 모델 학교 운영’, ‘유아교육진흥원 분원 설립’등 유보통합 정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실질적인 보육업무 수행기관인 기초자치단체와의 유보통합 시범 운영을 통해 조화로운 유보통합 모델을 개발하고, 교육청 여건에 맞는 유보통합 추진체계를 선제적으로 구축하여 향후 성공적 유보통합의 기준이 되는 모델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