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동인천역 북광장‘마음안심버스’운영

입력 2024년06월12일 18시3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7일 정신질환 및 자살 등의 정신과적 어려움에 처해 있는 구민들을 대상으로 마음안심버스를 활용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마음안심버스’는 45인승 대형버스를 이동형 상담실로 개조하여 정신건강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필요한 시민들을 찾아가는 서비스다.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유동 인구가 많은 동인천역 북광장에 마음안심버스를 배치하여 서비스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선을 도모하고자 캠페인도 진행했다. 

 

센터는 마음안심버스를 찾은 구민을 대상으로 뇌파검사 기반 스트레스 등을 측정 후, 상담에 대한 동의가 있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마음건강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보다 정신적으로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정신건강 고위험군을 발굴하여 상담 및 치료 연계를 진행하였다.

 

한편, 인천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사업을 수행하는 전문기관으로 지역주민들에게 정신과적 증상, 우울, 자살 등의 정신건강 상담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상담을 원하는 지역주민은 심리상담 핫라인(577-0199) 또는 인천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765-3690~1)로 연락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