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자원봉사센터, 오감만족 삼색(三色) 투어 운영

입력 2024년06월14일 10시0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영주 무섬마을 여행과 자원봉사 플로깅을 함께....

[여성종합뉴스] 영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철진)는 지난 13일 영주시 무섬마을 일원에서 여행과 자원봉사를 결합한 프로그램인 오감만족 삼색 투어를 진행했다.

 

‘오감만족 삼색(三色)투어’는 자원봉사(volunteer)와 여행(tour)을 결합한 ‘볼런투어’의 일환으로, 지역 여행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봉사활동도 함께하는 새로운 개념의 자원봉사활동이다.


영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도 증가하는 볼런투어 수요에 발맞춰 오감만족 삼색(三色)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자전거로 떠나는 생태도시 탐방 ►듣고 보고 느끼는 영주 근대 역사 문화 탐방 ►무섬마을 플로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청 자원봉사자가 3인 이상일 경우에 진행된다.

 

자전거로 떠나는 생태도시 탐방은 매주 화요일, 듣고 보고 느끼는 영주 근대역사 문화탐방은 매주 목요일에 진행되며, 무섬마을 플로깅은 요청 시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13일에 진행된 ‘오감만족 무섬마을 플로깅’ 프로그램에는 한국도로공사 영주지사 직원 25명의 참여했다.

 

이번 무섬마을 플로깅 투어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자원봉사도 하면서, 아름다운 무섬마을 일대도 둘러볼 수 있어서 보람 있는 하루였다.

 

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나머지 두 개의 투어 프로그램도 시간을 내어 참여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삼색 투어 신청은 개인은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가능하고, 단체인 경우 영주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업로드하면 된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자원봉사센터(☎054-636-1815번)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