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의회 정례회'행정체재 개편 등 구정 현안에 대해 집행부에 질문'

입력 2024년06월14일 17시1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14일 열린 동구의회 제276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회는 행정체재 개편 등 동구 현안에 대해 집행부에 구정질문을 하였다.

 

먼저 질문에 나선 원태근 의원은 ►2026년 7월 출범 제물포구의 공공시설을 관리할 시설관리공단 설립 대책 ►도시재생사업으로 무분별하게 설치된 일부 주민공동이용시설의 운영상 문제점에 대한 집행부의 대책을 질문하였다.

 

김종호 의원은 ►동구 발전의 계기 마련을 위해 제물포구 출범에 따른 적극적 재정 확보, 신청사 건립, 민관협의체 구성 등에 대한 계획 ►대기오염·녹지공간 부족 등의 문제 해결을 위해 탄소중립 총괄기구 설치 및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구성 등 탄소중립에 필요한 제도적 기반 구축 제안에 대한 집행부의 의견을 물었다.

 

윤재실 의원은 행정체재 개편과 관련하여 집중적인 질문을 하였는데, ►제물포구 출범 준비 부서에 대한 직원 선발 계획, 제물포구 조직설계·인력배치를 위한 구 자체 용역과제 계획 ►법정동·행정동 변화에 대한 준비와 계획 ►시설관리공단·문화재단 등 제물포구의 출자·출연기관 설치를 위한 집행부의 계획 등을 질문하였다.

 

이영복 의원은 ►호주의 성공적인 도시재생 사례인 브리즈번 ‘사우스뱅크’를 벤치마킹한 만석·화수부두 해양친수공간 개발 제안에 대한 집행부의 의견 ►사업 추진 시 잦은 설계변경으로 인한 사업지연 및 예산낭비를 막기 위해 지역주민 의견수렴 절차 이행 촉구에 대한 집행부의 입장을 물었다.

 

장수진 의원은 ►인천산업용품유통센터 물류단지 조성계획안과 관련하여 주민 생활환경 저해 가능성이 있으므로 추진 전 주민들과 충분한 소통 및 합의 촉구 ►동인천 민자역사 부지 내 제물포구 신청사 건립 등 동인천역 일대 활성화 및 서울~동인천 광역버스 노선 추진 등의 대책 ►송림동 아뜨렛길 지하광장의 지속적인 무료개방 요구 및 그에 대한 집행부의 계획 등을 질문하였다.

 

올해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된 상황에서, 오수연 의원은 올해 무더위쉼터 운영계획 및 작년 대비 개선된 사항 ►소극적이고 보수적인 행정 운영으로 동구 기금운용의 효율성이 떨어짐을 지적하며 행정체재 개편 전 동구 구민들을 위한 기금 지출계획 및 행정체재 개편 후의 기금 운용계획에 대해 집행부에 물었다.

 

의회는 이날 실시된 구정질문에 대해 17일에 집행부로부터 답변을 듣고 필요할 경우 18일에 보충질문을 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