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청학동 행정복지센터, 6월 17일부터 신청사 업무 개시

입력 2024년06월14일 17시5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청학동 행정복지센터가 이달 17일부터 연수구 비류대로 287에 위치한 신청사에서 새롭게 업무를 시작한다. 

 

지역 주민들의 편익을 증진하고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건립된 청학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는 지하1층~지상3층 연면적 4,474.71㎡의 규모로, 지난 2021년 9월 착공해 올해 6월 준공됐다. 

 

주요시설로는 지하1층 공영주차장, 지상1층은 동장실과 행정복지센터 사무실 및 민원실, 2층은 주민자치센터 사무실과 프로그램실, 다함께돌봄센터, 실버카페, 동대본부, 3층은 요리교실과 다목적실, 옥상정원이 조성됐다.

 

청학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는 단순히 행정·복지 업무만이 아닌, 돌봄센터와 공영주차장 등 다양한 주민편익시설이 함께하는 복합청사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개청식은 오는 27일(목)에 개최되며, 이재호 연수구청장과 지역 주민들이 참석해 청학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의 준공을 기념하고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장희경 청학동장은 “새로운 청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 주민들의 다양한 행정적 문화적 욕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청사를 충실히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