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녹색기후 분야 중소기업과 ‘탄소중립 실현 동참’ 서약

입력 2024년06월17일 09시5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지난 14일 송도국제도시 갯벌타워에서 녹색기후산업 분야 중소기업 임직원 등 20여 명과 함께 ‘탄소중립 실현 동참 서약식’을 가졌다.

 

이번 서약식은 인천TP가 추진하는 ‘녹색기후산업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된 친환경, 대기, 폐기물, 수질 등 녹색기후 분야 중소기업 13개 사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와 함께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글로벌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녹색기후 분야 기술개발과 사업화 과제를 수행하고, 탄소중립과 녹색성장을 실현하는 데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을 서약했다.

 

또한 김정인 중앙대학교 경제학부 교수가 ‘탄소중립과 녹색 기업의 경쟁력’을 주제로,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한 중소기업의 동참 필요성과 기업 경쟁력 강화 및 R&D 전략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인천TP 관계자는 “인천의 녹색기후산업 관련 중소기업들이 기술경쟁력을 확보하고 사업화에 성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현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탄소중립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녹색기후 산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산업으로써 육성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