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녹색기후 분야 중소기업과 ‘탄소중립 실현 동참’ 서약

입력 2024년06월17일 09시5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TP, 녹색기후 분야 중소기업과 ‘탄소중립 실현 동참’ 서약인천TP, 녹색기후 분야 중소기업과 ‘탄소중립 실현 동참’ 서약


[여성종합뉴스]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지난 14일 송도국제도시 갯벌타워에서 녹색기후산업 분야 중소기업 임직원 등 20여 명과 함께 ‘탄소중립 실현 동참 서약식’을 가졌다.

 

이번 서약식은 인천TP가 추진하는 ‘녹색기후산업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된 친환경, 대기, 폐기물, 수질 등 녹색기후 분야 중소기업 13개 사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와 함께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글로벌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녹색기후 분야 기술개발과 사업화 과제를 수행하고, 탄소중립과 녹색성장을 실현하는 데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을 서약했다.

 

또한 김정인 중앙대학교 경제학부 교수가 ‘탄소중립과 녹색 기업의 경쟁력’을 주제로,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한 중소기업의 동참 필요성과 기업 경쟁력 강화 및 R&D 전략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인천TP 관계자는 “인천의 녹색기후산업 관련 중소기업들이 기술경쟁력을 확보하고 사업화에 성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현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탄소중립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녹색기후 산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산업으로써 육성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민일녀
박주현
백수현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