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푸드플랜 수립 연구용역 보고회 개최

입력 2024년06월17일 12시2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봉화군은 지난 14일 농산물가공 교육관에서 ‘봉화군 푸드플랜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푸드플랜은 지역 내 먹거리의 생산·가공·유통뿐만 아니라 소비·식생활·영양·폐기까지 전 과정을 하나의 선순환 체계로 묶어 관리하는 먹거리 종합 전략으로, 이번 연구용역은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 중 하나인 지역단위 푸드플랜 수립 계획에 따라 추진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부군수, 군의회 의원, 교육청, 관련 부서 공무원, 농협, 농업인단체, 소비자단체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지역파트너플러스가 봉화군의 먹거리 실태조사 결과와 푸드플랜 수립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의견을 나눴다.

 

봉화군은 이번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맞춤형 먹거리 생산‧공급,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 보장 등 군민을 위한 먹거리 기본권 보장과 지속가능한 먹거리 생산 체계 구축을 위해 종합적인 계획을 수립해 나갈 예정이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먹거리 종합계획이 잘 추진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 실행전략이 중요하다.”며 “봉화만의 먹거리계획을 수립해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