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시민참여예산 일반시민 위원 공개모집

입력 2024년06월17일 13시47분 김정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구·군별 3명씩, 15명 모집···오는 8월부터 2년간 활동

[여성종합뉴스/김정수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8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제7기 시민참여예산위원회 일반시민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인원은 구‧군별 3명씩 모두 15명이고, 임기는 오는 8월 1일부터 2026년 7월 31일까지 2년이다.

 

현재 울산광역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는 울산교육청 누리집 ‘울산교육재정한눈에-시민참여예산-알림방’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pjk777@korea.kr)으로 제출하거나 울산시교육청 정책관으로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이번에 선발되는 시민참여예산위원은 예산 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출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집약하는 활동을 한다. 시민참여 제안 공모사업 선정 심사위원으로도 참여한다.

 

울산교육청은 모집 결과 신청자가 지역별 정원을 초과하면 공개 추첨을 거쳐 7월 초 울산시교육청 누리집에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울산교육청은 교육‧재정 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많은 외부 전문가 등 10명은 별도 위촉할 계획이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울산교육재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시민이 교육예산 편성에 직접 참여해 재정민주주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