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기선 국무조정실장‘우크라이나 평화 정상회의’ 참석

입력 2024년06월17일 13시13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독일, 포르투갈, 멕시코 등 주요국 인사들과 우크라이나 평화 구축 및 재건 관련 협력 강화방안 등에 대해 폭넓게 의견 교환....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방기선 국무조정실장은 15(토)-16(일) 정부 수석대표로 스위스 뷔르겐슈톡에서 개최된 ‘우크라이나 평화 정상회의’에 참석했다.

 

방 대표는 16(일) 회의 발언을 통해 우리 정부가 글로벌 중추국가로서 우크라이나에 대한 확고한 지지와 연대를 지속적으로 표명해왔으며,특히 작년 7월 윤석열 대통령이 우크라이나를 방문했을 때 발표한 포괄적 지원패키지인 ‘우크라이나 평화연대 이니셔티브*’ 이행을 통해다방면에서 우크라이나를 지원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국무조정실 제공

아울러, 전쟁으로 우크라이나산 생산과 수출이 어려워지고 세계 식량안보 위기가 심화되는 상황과 관련하여 우리나라가 우크라이나 농업 역량증진, 제3세계 식량 위기 국 지원 등 국제사회의 노력에 적극 동참해오고 있음을 소개하면서, 앞으로도 관련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임을 명확히 했다.

 

또한, 방 대표는 이번 회의에 참석한 독일, 포르투갈, 멕시코 등 주요국 인사들과 우크라이나 평화 구축 및 재건 관련 협력 강화방안 등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우크라이나 평화 정상회의에는 57개국 정상급 포함 총 100여 명의 고위급 인사가 참석하여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과 평화 회복을 위해 논의하고 이에 대한 공동성명을 발표했다.

 

우리 정부는 이번 ‘우크라이나 평화 정상회의’ 참석을 통해 국제사회와 함께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지와 연대를 표명하고, 작년 7월 윤석열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방문 시 언급한 우크라이나의 자유, 평화, 번영을 위한 우리의 기여 의지와 역할을 다시금 명확하게 보여준 것으로 평가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