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마을주택관리소, ‘집수리 기본교육’ 수강생 모집

입력 2024년06월17일 14시36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가 주거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집수리 서비스 자원봉사자 양성과 주민들의 자활 수리 능력 배양을 위해 ‘2024년 마을주택관리소 집수리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계양구 마을주택관리소는 2020년 5월 개소 이후 집수리 기본교육 5회, 심화교육 2회, 생활 집수리교육 1회를 실시해왔다. 교육 이후에는 수료생들과 함께 도배, 장판 시공 등 집수리 활동을 실시해 지역 내 주거 취약계층의 거주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집수리 기본교육은 각종 공구사용 방법과 도배, 장판 시공, 변기, 세면대 설치 등을 내용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미추홀구에 위치한 집수리 전문 교육장에서 실시될 예정이며, 마을주택관리소는 주민들에게 보다 쾌적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교육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청 대상은 20세 이상 계양구민으로, 17일부터 7월 5일까지 방문(계양구청 건축과) 또는 이메일 (kjjljh1@korea.kr) 제출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신청서식과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교육 이후 봉사활동 참여를 독려해 마을주택관리소의 주거취약계층 집수리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