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4년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참여팀 모집 기간 연장

입력 2024년06월17일 16시41분 오은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청년들의 참여 기회 확대와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오는 24일까지 모집

[여성종합뉴스] 광양시는 ‘2024년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참여팀 모집 기간을 오는 24일(월)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청년들의 참여 확대와 본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당초 14일까지였던 모집 기간을 24일까지로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청년들이 공동체 활동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 활동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심사를 거쳐 선발된 각 팀에게는 활동비 최대 6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18세~45세 청년으로 이뤄진 5인 이상의 청년공동체이고, 구성원의 60% 이상이 광양시에 거주해야 하며, 활동기간은 올해 7월부터 12월까지이다.

 

지원 분야는 ►지역연계 행사,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활력 제고를 위한 활동 ►지역사회 활성화 및 지역-청년 연구조사를 통한 활동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지역에 정착하기 위한 각종 활동 ►지역 내 청년들과 소통·교류 활동 등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공동체 대표자는 오는 24일(월)까지 광양시청 청년일자리과에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평가를 거쳐 7월 초 최종 10개 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을 확인하면 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양시 청년일자리과 청년정책팀(☎061-797-199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명덕 청년일자리과장은 “도내에서 가장 젊은 도시인 우리 시가 청년공동체와 네트워크를 통해 소통하고 지역 현안을 함께 해결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지역에서 활동 중인 청년공동체의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