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24 인천여성 일자리 한마당, 25일 시청 중앙홀서 개최

입력 2024년06월19일 08시4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는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시청 중앙홀에서 여성 구직자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2024 인천여성 일자리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매월 마지막 화요일에 열리는 ‘인천 상설 채용박람회’의 네 번째 박람회로 인천시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여성취업지원 전문기관인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인천광역․인천․남동․남동산단․인천산단새일센터) 5개소가 공동 주관해 개최한다.

 

30개 기업이 참가해 200여 명을 현장채용할 예정으로, 현장면접과 채용상담이 진행되는 현장채용관 , 인천시와 유관기관의 일자리 시책과 고용정보를 제공하는 정책홍보관 , 이력서 컨설팅, 비대면 채용면접 솔루션 등 다양한 취업상담을 제공하는 취업컨설팅관 , 이력서 사진 촬영, 퍼스널컬러진단, 스트레스 진단을 위한 마음건강검진 등 구직자의 취업역량을 높이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제공한다.

 

또한, 특별부대행사로 경력단절예방을 위한 소통․공감․힐링 프로그램인 ‘투맘쇼와 함께하는 취(Cheer!) 업(Up) 톡(Talk!)’토크 콘서트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여성 누구나 이력서와 신분증, 자기소개서, 자격증 사본(해당자에 한함) 등을 지참해 행사 당일 현장 면접에 참여하거나 공식 누리집(www.인천상설채용박람회.kr)에서 온라인으로 사전 등록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박람회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찬훈 시 경제산업본부장은 “이번 행사가 여성 구직자들에게 폭넓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경력단절여성들의 재취업을 지원하는 맞춤형 취업 지원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구직자와 구인 기업들이 취업 성공과 우수 인재 채용이라는 결실을 맺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밖에 자세한 내용은 박람회 공식 누리집(www.인천상설채용박람회.kr)이나 인천시청 경제정책과(032-440-4274), 여성정책과(032-440-2867)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