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박철환 군수 송년사

입력 2014년12월31일 15시55분 김완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존경하는 8만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
 
우리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주었던 갑오년 한 해가 저물고 있습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해남군정에 따뜻한 격려와 깊은 신뢰를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군민복리증진을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 하신공직자 여러분, 정말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새롭게 민선6기가 시작된 올해는 어느 때보다도 의미가 있는 한 해로, 군민의 선택과 기대를 저버리지않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 한 시간이었습니다.
그 결과 여러 분야에서 빛나는 성과를 거둘 수있었습니다.
우선 민원행정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을수상하였으며,
정부합동평가 보건사업 분야에서는 4년 연속 1위를차지하며 해남군의 위상을 전국에 알렸습니다.
지방재정 조기집행 최우수상 수상과 전국 합계 출산율2년 연속 1, 친환경 지자체 부문 우수상, 농수특산품 마케팅 분야 3년 연속 수상 등 해남의 명예를 드높였습니다.
 
그 뿐만이 아닙니다.
전국 최초로 최대 규모의 신재생에너지 자립섬을 삼마도에 구축하였으며, 우리 군 개발촉진지구 지정으로1,554억의 각종 개발사업을 활발히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도시민 농촌유치 지원사업 선정으로 향후 귀농귀촌정책 추진에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되었고,
친환경농업과 특화작목의 규모화, 어업소득의다변화를통해1억원 이상 고소득농어업인이 600명을 넘어서는 등대표농어업군의 자존심도 지킬 수 있게되었습니다.
아울러 땅끝해남 식품특화단지완공은 향후 지역농산물을활용한 가공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업분야에서도 물김 위판고가 565억원으로 역대 최고액을 달성하고, 해남김과 해남전복 지리적표시수산물 등록,전복 신품종 보급센터 유치 등 눈에 띠는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또한 2014 명량대첩축제가 개최 사상 최대 인원인 44만이 찾으면서 우리나라 대표축제로 도약할 수 있는가능성을 보여주었으며, 우리 군이 대한민국에서가고 싶은 여행지 '베스트그곳'에 선정되는 등매력있는 도시 해남의 명성을이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군민에게 한 차원 높은 복지서비스를 위해서도최선을 다한 한 해였다고 자부합니다.
고용과 복지를 원스톱으로 해결해줄 수 있는 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개소하였으며,
최신시설의 보건소를신축해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여유로운 노후생활을 위해 시작한 땅끝보듬자리사업도 올해 15개소를 개소 운영하며 어르신들이 혜택을 누릴 수있도록 하였습니다.
보살핌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위해 전개된 희망더하기사업과 드림스타트 사업은 올 한해도 해남 구석구석을 훈훈하게 만드는데 일조하였습니다.
 
자랑스런 군민 여러분, 공직자 여러분,
 
고소득으로 활기를 되찾은 농어업!
고품격 문화정책으로 향상된 삶!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로 더욱 따뜻해진 해남!
이 모든 것은 위대한 군민과 위대한 공직자가함께 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2015년 을미년에도 치유의 고장, 힐링시티가 해남군의
또 다른 이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다 합시다.
행복한 1등 해남, 다 함께 열어갑시다.
감사합니다.
 
 
갑오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해남군수 박 철 환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