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교육 진행

입력 2024년06월19일 19시3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연수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재호·최호영)는 지난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위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연수복지학교 1차, 주민에게 도움이 되는 복지상식”이라는 주제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연수구 민선 8기 복지예산 및 복지정책 방향’을 주제로 사회복지 환경의 변화와 현재 복지예산, 향후 복지정책에 대한 강연으로 연수복지학교의 포문을 열었다.

 

이어, 김용길 세화종합복지관장의 ‘뉴노멀시대, 사회복지 트렌드와 사회복지관의 역할’을 주제로 사회복지 추세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현장에서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했다. 

 

‘연수복지학교’는 6월 21일, 2차 지사협위원의 ‘역량UP’ 심화 과정, 7월 4일, ‘지사협 위원의 역량강화 교육’, 9월 3일, 신규 위촉 위원을 대상으로 한 ‘이해와 협력’ 과정이 계획되어 있다. 
 
연수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체계적인 교육으로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을 활성화해 위기가구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힘든 이웃을 생각하며 쏟아주신 위원님들의 열정을 값지게 생각한다.”라며, “복지사각지대 없이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주변을 꼼꼼히 둘러봐 주시기를 바라며, 연수복지학교를 통해 나눈 정보와 지식이 이웃과 함께하는 버팀목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