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청소년 주민자치 참여 활성화 협약 체결

입력 2024년06월20일 07시0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시흥2동 주민자치회, 서울매그넷고 및 학생회, 시흥2동주민센터 협약 체결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 시흥2동 주민자치회(회장 마은준)는 19일 서울매그넷고등학교(교장 이균순) 및 학생회, 시흥2동주민센터와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계획 수립 과정에서 지역의 특성과 다양한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공공성 높은 자치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추진했다.

 

협약식에서 협약 당사자들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하고 실행하기로 했다.

 

오는 7월 17일 서울매그넷고등학교 학생회를 중심으로 100명의 학생 주민이 참여하는 지역의제 발굴 공론장인 ‘서울매그넷고등학교 학생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학생 주민총회에서 선정된 안건은 오는 8월 27일 시흥2동 주민총회에 상정되며 채택될 경우 내년 학생과 주민이 서로 멘토와 멘티가 돼주는 평생학습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서울매그넷고등학교는 지난 5월 시흥2동주민자치회에서 개최한 가정의 달 맞이 ‘어울림 한마당 행사’에 참여한 바 있다. 디자인과 학생과 베이커리과 학생들이 행사에 참가해 엽서작성, 책갈피 꾸미기, 화과자 쿠키 배부, 디자이너 및 가족사진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시흥2동 주민자치활동지원사업인 ‘평생학습마을 동아리 활동′에 학생들로 구성된 2개 팀이 활동하고 있고, 올해 연말까지 주민과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마은준 시흥2동주민자치회장은 “초등, 중등, 고등학교가 모두 있는 지역 특성을 고려해 학생들과 함께 지역문제를 논의하고 함께 추진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라며, “학생 주민총회 개최를 시작으로 학교와 마을이 연계해 다양한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균순 서울매그넷고등학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주민자치 활동에 참여하게 되어 뿌듯하고 자랑스럽다”라며,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사회의 소통에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협약식이 주민자치 활성화와 지역사회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주민들이 앞장서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