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보육교사 2019 개정 누리과정 실행 역량 강화를 위한 심화 연수

입력 2024년06월25일 15시48분 송선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공적 유보통합을 위해 보육교사의 누리과정 실행 역량을 .....

[여성종합뉴스/송선희기자]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어린이집 보육교사들의 2019 개정 누리과정 실행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7월 16일(화)까지 어린이집 보육교사 200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2019 개정 누리과정’에 대해 보육교사들이 가진 궁금증을 해소하고 놀이 지원의 실제와 관련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유보통합을 앞두고 보육교사의 누리과정 운영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상원유치원 최윤정 원감을 비롯한 5명이 강사로 나서 ►2019 개정 누리과정의 이해, ►놀이 지원‧활동의 실제, ►수기‧앱‧탭 활용 놀이 관찰‧기록 방안 등‘2019 개정 누리과정 운영’에 대한 실제적 사례와 효과적 운영 방안 등을 심도 있게 설명한다.

 

 특히, ‘수기․앱․탭 활용 놀이 관찰‧기록 방안’ 과목은 보육교사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관찰‧기록을 다양한 매체로 접근하는 방법을 안내하여 보육교사들이 어린이집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보육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개정 누리과정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 특히 다양한 누리과정 운영 사례를 들을 수 있어서 유익했다.”라고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유보통합은 양질의 교육‧보육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보육의 질 향상은 그 무엇보다도 교사의 역량과 전문성 강화를 통해서 이루어질 수 있다.”라고 하면서 “앞으로도 어린이집 교원의 전문성을 높이는 데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