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미용예술고, 학교와 산업체 손잡고 전문 미용인 양성

입력 2024년06월26일 12시30분 김정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홍보단 미용업체 20곳에 현판 전달, 오는 7월 예정 신입생 입학설명회 관련 간담회도 열어

[여성종합뉴스/김정수기자] 울산 울주군 울산미용예술고등학교(교장 장인권)는 최근 도서관에서 학교 홍보단 업체 20곳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현판 전달식을 열었다.

 

울산미용예술고는 2022년부터 미용산업체와 학교의 협력적인 문화를 형성하고 학교 홍보 효과를 높이고자 울산에 있는 20개 미용 산업체로 구성한 홍보단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20개 미용 산업체에 홍보단 현판을 전달하고 오는 7월에 있을 신입생 입학설명회와 관련해 신입생 유치를 위한 홍보간담회도 함께 열었다.

 

홍보단은 관계자들과 함께 실습실을 둘러본 후 학교와 산업체가 나아갈 방향을 논의하며 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미용인을 양성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울산미용예술고등학교는 전체 17학급이며, 올해 신입생 126명을 포함한 학생 305명이 전문 미용인의 꿈을 키우고 있다.

 

지역사회의 인력 수요와 학생 개인별 취업 희망을 반영한 맞춤형 학교 교육과정을 편성해 운영하고 졸업과 동시에 취업·창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지원에 힘쓰고 있다.

 

지난 5월에는 ‘꿈빛 박람회’를 열어 23개 업체가 참여해 학생들에게 현장실습과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장인권 교장은“홍보단 운영 활성화로 산업체와 연계를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