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디지털 미디어 시대의 토의·토론 교육 교사 역량 강화 연수 '

입력 2024년06월26일 13시12분 백종숙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사 96명 대상

[여성종합뉴스/백종숙 객원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5일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사 96명을 대상으로 ‘2024 디지털 미디어 시대의 토의·토론 교육 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토의·토론 교육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AI·디지털 미디어 시대를 살아가는 학생들의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토의·토론 교육 수업과 평가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했다.

 

토의·토론 수업 활동지와 평가지 등 교사들이 실제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료를 소개하고, 교실 속 토의·토론 수업의 어려움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는 방법 등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토의·토론 교육의 필요성을 더 잘 느끼게 됐다”며 “학생들이 디지털 미디어를 비판적으로 수용하고 창의적으로 활용하며 토의하고 토론하면서 주변 문제에 관심 갖고 자기 생각을 키울 수 있도록 토의·토론 수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올해도 관내 초·중·고 40개 학교를 선정해 논쟁적 토의·토론 교육 프로젝트 수업 공모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며 “ 앞으로 교사들의 토의·토론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교 학생자치와 민주시민교육이 활성화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