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보건소, 가좌권역 노인건강증진을 위한 '건강원스톱사업'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4년06월26일 16시58분 백종숙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천 서구보건소(소장 장준영)는 지난 25일 서구가좌노인문화센터(센터장 권승원)와 함께 가좌권역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건강원스톱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구보건소는 가재울건강생활지원센터의 의료자원을 활용하여 가좌동 관내 355명의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에게 건강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건강원스톱서비스란 기초건강검사(혈액검사 5종 및 혈압·혈관노화도 검사, 체성분검사) 및 건강·영양·운동 관련 개인별 맞춤 상담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서구가좌노인문화센터의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과 가재울건강생활지원센터의 건강원스톱사업 간 연계를 강화하고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서구보건소 관계자는 “서구가좌노인문화센터와 함께 지속적인 교류 협력과 지원체계를 마련하여 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 수준을 향상하고 행복한 노년 생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재울건강생활지원센터는 일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도 건강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검사를 원하는 경우, 가재울건강생활지원센터(032-718-0540)로 전화하여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