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의회 제262회 정례회 폐회

입력 2024년06월27일 20시0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부평구의회(의장 홍순옥)는 27일 제262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8일간의 회기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3년도 하반기 주요업무보고를 실시하였고, 2023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과 조례안을 비롯한 각종 안건 심의 등 다양하고 활발한 의정활동이 이루어졌다.


정례회 기간 중 상임위원회별 주요 안건처리 현황을 살펴보면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인천광역시부평구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의 안건을 위원회안으로 채택하여 제안하였고, 허정미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의회 지방공무원 복무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제263회 부평구의회(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안 협의’의 건은 원안 가결했다


행정복지위원회에서는 허정미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동민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신생아 및 입양아 건강보험 지원 조례 폐지조례안’, 박영훈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장애인 문화예술 활성화 및 지원 조례안’, 정예지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보행약자를 위한 경사로 등 편의시설 설치 지원 조례안’, 김숙희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고령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과 부평구청장이 제출한 ‘인천광역시부평구 사무위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6건의 안건은 원안 가결하였고, 허정미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국가유공자 등 우선주차구역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은 수정안으로 가결했다.


도시환경위원회에서는 정유정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안애경 의원, 윤태웅 의원이 공동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의용소방대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부평구청장이 제출한 ‘인천광역시부평구 생활임금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8건의 안건은 원안 가결하였고, 부평구청장이 제출한 ‘인천광역시부평구 일자리 창출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2건의 안건은 수정안으로 가결했다. 


또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과 추가경정예산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인천광역시부평구2023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 등 4건의 안건은 모두 원안 가결했다. 


회기 마지막 날인 6월 27일에 개최된 제2차 본회의에서는 각 위원회에서 심사, 제안한 안건과 ‘부평구 각종 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 등을 심의․의결했다. 


제9대 부평구의회 전반기 마지막 회기 일정을 마치면서 홍순옥 의장은 “그동안 함께 수고해 주시고 곁에서 늘 힘이 되어 주신 의원님들과 존중과 배려로 협조해 주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마지막으로 구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사랑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제9대 후반기 부평구의회에도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