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 2024년도 청렴 서약식 개최

입력 2024년07월01일 11시32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법제처, 2024년도 청렴 서약식 개최법제처, 2024년도 청렴 서약식 개최


[여성종합뉴스]법제처(처장 이완규)는  1일 과장급 이상 공무원과 사무관ㆍ주무관 직급별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청렴 서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약식에 참석한 법제처 직원들은 법제처가 국민의 신뢰를 받는 청렴한 기관이 될 수 있도록 공직자로서 공정하고 청렴하게 업무를 수행하며 항상 적극행정과 상호 존중의 자세로 업무에 임하겠다고 다짐했다.

 

청렴 서약서에는 부정청탁 및 그에 따른 직무수행 금지, 금품 등 수수 금지, 사적 이익 추구 금지 및 공정한 직무수행, 적극행정 등을 다짐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완규 처장은 “우리나라가 청렴 선진국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공공기관이 솔선수범하여 청렴한 업무 관행과 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면서, “법제처가 청렴 선도 기관으로서 공직사회 내 청렴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오늘 서약한 내용을 기억하며 업무에 임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법제처는 청렴 서약식 외에도 청렴 메시지 릴레이, 청렴업무추진협의회, 청렴시민감사관 운영 등 다양한 반부패ㆍ청렴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그 결과 국민권익위원회가 매년 실시하는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8년 연속 ‘우수’ 평가를 받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