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교육과학정보원,정보·컴퓨터 저경력교사 서로 성장 직무연수

입력 2024년07월01일 13시19분 백종숙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교사 35명을 대상....

[여성종합뉴스/백종숙 객원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원장 황경주)은 지난달 28일과 29일 이틀간 중등 정보·컴퓨터 저경력 교사 35명을 대상으로 서로 성장을 위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정보·컴퓨터 교사의 AI 디지털 교육 역량을 강화해 학교 현장에서 인공지능 교육을 주도하는 교사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는 ► AI 풀스텍 시대를 준비하는 인공지능과 디지털 교육의 방향 ► 함께 만들어 가는 인천형 인공지능 교육 ► 정보 교과 교육과정 및 수업 평가 우수 사례 ► 멘토와 함께하는 중등 정보교육 이야기 ► 좌충우돌 첫 교사의 슬기로운 담임 생활 ► 비버 챌린지를 통한 컴퓨팅 문제해결력 교육 실습 등 총 12차시로 구성했다.


연수에 참가한 신규 교사는 “정보·컴퓨터 교사는 대부분 학교당 한 명이 배치되어 교육과정·수업·평가에 대한 공유가 어려웠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선배 및 동료 교사를 통한 멘토링이 이뤄졌고 인공지능 교육을 위한 좋은 수업 사례를 공유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교육과학정보원 관계자는 “저경력 교사들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선배나 동료 교사와의 만남을 통해 좋은 수업 사례를 공유하는 과정이 중요하다” 며 “특히 인공지능과 디지털에 기반한 학교 수업의 변화를 위해서는 교사가 주도적인 역할을 해야 하는 만큼, 이를 위한 질 높은 교사 연수를 지속해서 추진하겠다”
고 말했다.

교육과학정 제공보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