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국무총리'집중 호우 철저 대비' 긴급 지시

입력 2024년07월02일 11시09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집중 호우 예상지역 '24시간 비상근무 태세 유지' 주문

[여성종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는 2일 집중 호우 대비를 철저히 하도록 관계 부처와 지방자치단체에 긴급 지시했다.

연합뉴스 자료

한 총리는 산사태 취약 지역과 저지대 침수 우려 지역의 주민들에 대한 대피·안전 조치 상황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관리 사각지대가 없는지 철저히 살피라고 주문했다.

 

인명 피해 가능성이 있는 곳에 대해서는 예찰 활동을 대폭 강화하고, 위험 우려가 커지면 선제적으로 대피시키고 출입을 통제하라고 지시했다.


특히 강변과 농수로 등에 대한 통제를 확실히 하고, 노약자·장애인 등이 안전 지역으로 미리 대피할 수 있도록 지자체가 도와주라고 당부했다.

 

한 총리는 긴급재난문자 발송, 마을·자막 방송 및 도로 전광판 등을 통해 국민들에게 기상 정보와 행동 요령을 반복적으로 알리라고도 했다.

 

또 빗물받이, 배수로, 하천 등에서 빗물 흐름에 장애가 없도록 점검하고 집중 호우가 예상되는 지역의 공무원, 경찰, 소방 등 관계자들은 24시간 비상근무 태세를 유지하도록 지시했다.

 

이 밖에 경찰청, 해양경찰청, 소방청, 지자체 등은 실시간으로 위험 정보를 공유하고, 대피나 출입 통제 시에도 유기적으로 협력하라고 주문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