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과학정보원,  자동차 연구원을 꿈꾸는 초등학생 미래과학자캠프 성료

입력 2024년07월02일 17시48분 백종숙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초등학교 5학년 학생 80명을 대상....

[여성종합뉴스/백종숙 객원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원장 황경주)은 6월 29일 초등학교 5학년 학생 80명을 대상으로 ‘미래과학자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인천지역 BMW 드라이빙 센터와 연계해 자동차의 기본원리를 배우고 체험하며 친환경 자동차를 만드는 과학 체험 중심 활동으로 진행했다.

 

주제는 ► 자동차 속 기초 과학 원리 알아보기 ► 친환경 자동차 만들기 ► 인터랙티브 기술을 활용한 자동차 탐구하기 등 총 6차시로 구성했다.

 

자동차를 직접 타보고 경험하며 어려운 과학원리를 즐겁게 학습하고 관련 진로에 대한 꿈을 키우도록 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은 “자동차의 비밀을 재미있게 배워서 좋았다” 며 “캠프에 와서 새로 사귄 친구와 친환경 자동차를 같이 만드는데 꼭 과학자가 된 것 같았고 과학에 대해 더 큰 흥미가 생겼다”고 말했다.

 

교육과학정보원 관계자는 “미래과학자캠프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과학 분야에 대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키워 대한민국을 빛낼 미래 과학자로 성장하길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창의성과 탐구 역량 함양을 위한 다양한 과학 캠프를 운영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