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규 국회의원, 필수농자재지원법 발의

입력 2024년07월03일 08시2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농가 소득 안정 위해 필수농자재·농기계 지원해야...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김한규 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을·산자위)이 「필수농자재 및 농업기계 지원에 관한 법률안」(필수농자재지원법) 제정안을 발의했다.
 

2022년과 같이 전년 대비 농가소득이 대폭 감소한 경우, 정부가 필수농자재 및 일부 농기계 구입비를 지원해 농업 경영 및 생산의 안정성을 확보하도록 하는 법안이다.

 
특히 농업인구 감소, 고령화 등으로 농업 경영에 있어 필수품이 되고 있는 농기계 구입을 정부가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담았다.
 

필수농자재의 품목과 지원액, 농기계 종류, 지원기준 등 세부적인 지원 관련 사항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소속의 필수농자재심의위원회 통해 정하도록 했다.
 

김 의원은 "최근 기후변화 및 국제정세 불안으로 필수농자재와 에너지 가격이 폭등해 농민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대외적인 요인들로 농가 소득이 흔들리지 않도록 농약·비료·전기·유류 등 필수농자재와 농기계에 지출되는 비용을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현장에서 농기계 임대사업 등이 진행 중이지만 농번기에 일시적으로 몰리는 수요를 감당할 수 없어 지원이 필요하다"며 농기계 구입비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