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병무지청, 인천직업능력교육원에서 ‘취업맞춤특기병 설명회’ 실시

입력 2024년07월03일 16시2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병무지청(청장 윤관식)은 2일부터 3일까지 이틀 동안 인천직업능력교육원(인천시 남동구 소재)에서 취업맞춤특기병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2014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취업맞춤특기병’제도는 군 입영 전에 본인의 적성에 맞는 기술훈련 수료 후 관련 분야 특기병으로 군 복무를 하고, 전역 후 취업을 지원하는 현역병 모집 제도이다.

 

취업맞춤특기병제도는 직업훈련학원에서 교육을 수료한 이후 관련 분야 특기병으로 입영을 할 수 있으며, 2021년부터 특성화고등학교 졸업생들은 기술훈련을 받은 것으로 인정하여 훈련 없이 취업맞춤특기병으로 입영이 가능하다. 그리고 올해부터는 일부 전문대학의 학생들까지로 지원 자격이 확대되었다.

 

인천직업능력교육원의 교육 프로그램 중 취업맞춤특기병 지원은 게임 그래픽, 게임 프로그래밍 교육으로 육군의 전산운용 관련 특기로 지원이 가능하다.

 

이 날 설명회에서는 ‘취업맞춤특기병’제도에 대한 안내와 각 교육 프로그램별 지원 가능한 군사특기, 해당 특기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했으며, 그 밖에 모집병과 기타 군 생활의 궁금증에 대한 질의·응답시간을 가져 학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취업맞춤특기병 홍보와 접수 활동을 통해 취업맞춤특기병의 인지도를 높일 것이며, 취업맞춤특기병 상담을 원하는 학교는 인천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전화:032-454-2342)로 신청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