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늘봄‧교무행정실무사 업무 역량 높인다

입력 2024년07월05일 12시17분 김정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늘봄학교 정책 이해, 운영 지침 등 안내, 회계 관리, 방과후학교 운영 등 실무 소개

[여성종합뉴스/김정수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늘봄‧교무행정실무사의 업무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울산교육청은 2~5일 울산과학관 빅뱅홀 등 3곳에서 2학기 늘봄학교 전면 시행에 대비해 신규 채용한 늘봄‧교무행정실무사 113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했다.

 

늘봄․교무행정실무사는 앞으로 방과후학교 업무를 포함한 늘봄학교 업무 전반, 학교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교무‧행정사무 등을 담당한다.

 

이번 연수는 늘봄학교 운영 이해, 늘봄학교 정책 이해, 늘봄학교 운영 지침(가이드라인) 등 정책적 이해와 공감대 형성을 돕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울산교육청은 케이(K)-에듀파인 회계 관리, 방과후학교 운영‧계약, 방과후학교 온라인지원시스템 활용법 등 업무 처리 흐름과 세부 운영 방법도 안내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늘봄․교무행정실무사는 “늘봄학교 업무를 처음 맡게 돼 걱정이 많았는데 늘봄학교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됐다”라며 “특히, 1학기 늘봄학교 실제 경험 사례를 중심으로 배울 수 있어서 새로운 업무에 대한 큰 두려움 없이 업무를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늘봄‧교무행정실무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업무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꾸준히 소통하고, 현장 상담(컨설팅)‧추가 연수 운영 등 업무 지원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