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내 손으로 그리는 청렴문화 ‘청렴 스케치전’

입력 2024년07월11일 07시1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전직원이 함께 공감하는 청렴 문화 조성위한 노력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관악구는 10일부터 3일간 구청 2층 ‘갤러리 관악’에서 ‘청렴 스케치전’ 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구청장과 부구청장을 비롯한 구청 직원들이 참여하여 청렴 문구로 제작한 캘리그라피, 펜 스케치 등 총 60점의 작품을 선보였다. 


구는 이번 전시를 통해 청렴 문화에 대한 직원 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청렴 행정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시 첫날인 10일에는 박 구청장이 갤러리 관악을 직접 방문하여 “직원, 그리고 주민들과 청렴에 대한 공감대를 만들기 위해 많은 고민 끝에 청렴 스케치전을 개최하게 되었다.”라며, 캘리그라피를 직접 제작하고 전시하게 된 소감을 말했다.


한편, 구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사가 힘을 합쳐 ’청바지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청바지 프로젝트‘는 ’청렴관악, 바로 지금! 프로젝트‘의 줄임말로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 조성 프로그램이다. 


구는 ’즐거운 출근길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공모전 당선작은 하반기 실시 예정인 ’즐거운 출근길 청렴문화 캠페인‘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지난 2일,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74명을 대상으로 갑질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사례 중심의 공무원 행동강령 내 갑질 금지 규정, 갑질 여부에 대한 퀴즈를 실시하며 세대 간의 생각 차이로 발생할 수 있는 갑질에 대해 간부 공무원들의 이해를 도왔다.


박준희 구청장은 “실생활에서 인지하지 못하는 갑질의 사례에 대해서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항상 ’청렴‘을 마음에 새기고 각자 맡은 바 최선을 다하여 구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작품을 들고 있는 구청장과 관악구청 직원들의 모습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