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4년 하반기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입력 2024년07월13일 16시25분 윤영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이완섭 서산시장, 민선8기 반환점을 맞아 핵심사업 가시적인 성과 강조

[여성종합뉴스/윤영애기자]

서산시청 제공
충남 서산시는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 상반기 실적 및 하반기 주요업무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이완섭 서산시장, 홍순광 부시장, 국장, 직속기관장, 각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상반기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하반기 주요 현안 사업과 민선8기 공약사업의 실행 방안을 논의했다.

 

올해 상반기 우수 성과로 ►민선8기 공약 실천․이행 평가 2년 연속 ‘최우수(SA)’ 달성 ►충청권 최초 서산 모항 국제 크루즈선 취항 ►보훈수당 100% 인상 지급 ►제76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 성료 등이 보고됐다.

 

시는 올해 하반기 ►지역경제 및 농어촌 활성화 ►생동감 넘치는 인프라 구축 ►차별없는 복지체계 마련 ►맞춤형 문화 향유 기회 확대 ►시민 안전 녹색도시 조성 등에 중점을 두고 2024년 10대 핵심과제 추진을 본격화한다.

 

사통팔달 교통 인프라 구축을 위해 서산공항 기본 및 실시설계 착수, 서산시 철도건설 사업 국가계획 반영 등을 추진하고 ‘서산-영덕 간 고속도로 건설’을 차질 없이 진행한다.

 

예천지구 공영주차장(초록광장) 조성, 잠홍저수지 및 풍전저수지 생태휴식공간 조성, 가로림만 일원의 ‘서산시 국가정원’ 조성, 서산한우목장 (가칭)서산알프스 조성 등을 추진해 시민에게 명품 힐링 장소를 제공한다.

 

서산시 신청사와 (가칭)서산시 문화예술타운 입지 선정에 따른 지방재정투자심사 등 건립 기반 마련을 위한 후속 행정 절차 이행에도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어르신․장애인 일자리 확대, 청소년 심리클리닉 지원, 다함께돌봄센터 개관 등 분야별․계층별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행복한 복지도시 조성에 앞장선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2024년 하반기는 민선8기 반환점을 맞이하는 중요한 시점으로 그동안 시정 성과 창출의 발돋움 단계였다면 앞으로의 2년은 시민과 함께 비상할 단계”라며 “하반기 주요 업무가 단순한 보고에서 그치지 않고 시민이 체감하는 가시적인 성과가 될 수 있도록 행정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