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희망두드림 복지상담실’운영

입력 2015년01월02일 17시02분 이삼규 수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퇴근후! 주말 및 공휴일! 언제나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2014년 1월 연중무휴 복지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희망두드림 복지상담실’을 개소하고 운영 1주년을 맞았다.

 1년 운영 결과 전체 상담건수는 4,700여건으로, 주요 내용으로는 각종 사회복지서비스상담 1,650여건, 사회복지서비스신청 130여건, 증명서발급 655건, 저소득계층 법률상담과 타기관연계서비스 순으로 나타났다.

 지난 12월 365복지상담실의 전반적인 서비스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이용만족도가 82%(만족, 매우만족)로 대부분 만족했으며, 이용만족도가 높은 이유로는 ▲휴일 야간근무와 주말과 공휴일에도 상담이 가능한 점 ▲행복드림민원실에서 출생신고 등 민원업무를 처리하고 바로 양육수당신청 등 민원연계가 가능한 점 ▲일자리와 서민금융등 타기관의 정보 연계 등 이었으며 특히 야간, 토·일요일 이용율이 26%로, 고맙다는 방문 민원인의 인사가 많았다. 

 또한 부족한 점으로는 복지상담실을 방문한 경로에 대하여 ‘행복드림민원실 방문 후’와 ‘지인을 통하여’ 순으로 조사되어 지속적인 홍보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시는 2015년에도 복지업무의 종류가 많고 타기관 서비스에 대한 연계 정보도 필요한 만큼 업무 연찬에 힘쓰고, 이용자들의 의견에 따라 지속적으로 홍보하여 시민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365 희망두드림 복지상담실은 안산시청 행복드림 민원실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 주말과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