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송월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개최

입력 2024년07월15일 15시5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나주시 송월동은 최근 나주시 송월동 주민자치회(회장 신영희)가 2024년 송월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의는 신영희 회장의 개회사로 시작하여 2023년 제안 사업의 추진 상황 보고, 주민참여예산사업 및 마을의제사업 안내, 주민투표 결과 보고 순으로 진행되었다.

 

송월동 주민자치회는 2021년 7월 나주시 주민자치회로 전환된 이후로 올해 세 번째 주민총회를 개최했고 8개의 마을의제사업 중 6개는 추진 완료, 나머지 2개는 추진 중이다.

 

지난달 1일부터 14일까지 2025년 주민참여예산사업 및 마을의제사업 등 11개 사업에 대한 투표를 9일간 실시하여 총 504명의 주민이 참여하는 등 높은 투표율을 보였다.

 

투표 결과 마을의제사업은 ▲토계길 굴다리 벽화 그리기 ▲양우내안에~힐데스하임 아파트 부근 내리막길 안전 펜스 설치 ▲힐데스하임 아파트 큰길가 꽃길 조성 등 7개 사업이 선정되었다.

 

주민참여예산사업은 ▲송월주공아파트 옆 인도 확보 ▲나주 이화분교 내 주민 활용 공간 조성 ▲부영아파트 뒤편 건강지압길 조성 ▲송월1어린이공원 야외 농구장 친환경 바닥재 설치 등 4개 사업이 선정되었다.

 

신영희 회장은 “송월동 주민자치회가 출범한 이래 세 번째 주민총회를 개최하여 매우 뿌듯하다”면서 “많은 주민들이 사업 선정에 함께 고민하고 참여해 주신 만큼 내년 사업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부기 송월동장은 “주민들이 적극 마을의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발굴하는 열정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송월동 주민자치회가 주민이 지역의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하는 풀뿌리 주민자치 실현에 중요한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송월동 주민자치회가 최근 2024년 제3회 송월동 주민총회를 개최하였다. (사진제공-나주시)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