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기업경영지원센터, 16일 개소

입력 2024년07월16일 15시0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기업경영지원센터가 16일 미추홀타워 3층에 문을 열었다.

 

같은 날 2시에 열린 개소식에는 중소기업대표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기업애로 해소를 위한 센터의 역할에 대해 기대감을 표했다.

 

인천지역 중소기업 주체 21개 기관은 지난 3월부터 실무자 간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기업경영 애로사항 공동 해결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센터 운영 지원체계를 마련하고 상호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이들 기관은 기관별 지원사업 ‘비즈오케이(BizOk) 상담플랫폼’탑재 및 통합 안내, 상담 요청시 센터 내 대면상담 추진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 공동 기획·운영 ,필요한 공간자원 연계 및 정보제공 등에 합의했다.

 

센터에는 상담 대기·네트워킹을 비롯해 공유 오피스로 사용이 가능한 비즈니스 라운지 ,기업애로 해결을 위한 전담 상담창구 ,컨설팅·전문교육·행사 등을 운영할 수 있는 다목적실과 회의실 ,중소기업인들이 상생·소통·협력 할 수 있는 협업 존(ZONE) 등이 갖춰져 있다.

 

센터는 각 기관별 지원사업 취합 제공 통합 안내 서비스를 비롯해 분야*별 인력풀 구축을 통한 기초상담부터 심화 상담, 찾아가는 현장기동반 운영, 경제 대·내외 산업 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8월에는 연구개발 과제, 기업경영 규제 등 장기적 애로사항에 대해 전문가가 기업 현장을 방문해 상담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도 실시할 예정이다.

 

상담을 원하는 기업은 전화(032-260-0762~3) 혹은 비즈오케이(BizOk) 상담플랫폼(bizok.incheon.go.kr)을 통해 필요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3백만 인천 시민이 공약으로 제안한 222개 중 하나인 ‘인천기업경영지원센터’가 드디어 개소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지원 정책으로 기업하기 좋은 역동적인 도시 환경을 조성하고 ‘GLOBAL TOP10 CITY INCHEON’으로의 도약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