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연수원, 초·중등 교사 200인 저자 합동 출판기념회 개최

입력 2024년07월18일 12시58분 백종숙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읽걷쓰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초·중등 교사 200명 참석....

[여성종합뉴스/백종숙 객원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최영신)은 17일 읽걷쓰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초·중등 교사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사 200인 저자 합동 출판기념회’ 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연수원에서 개최하는 두 번째 교사 저자 출판기념회로, 200명의 교사 저자가 완성한 에세이 5종 총 221편과 그림책 57종 출판을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해 마련했다.


출판기념회는 ► 식전 행사(저자 갤러리 체험) ► 개회사 및 도성훈 교육감 축하 인사 ► 문화예술 축하 공연 ► 쓰담쓰담 공감 ‘읽걷쓰 영상 스케치’ 감상 ► ‘도란도란 나눔’ 교사 저자의 스토리텔링 및 글쓰기 저자 강사와의 북토크 ► ‘북적북적 어울림’ 내가 만든 책 이야기 나눔 활동 등으로 진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교사는 “읽걷쓰 활동을 통해 학생들과 함께 책을 읽고 글을 쓰면서 교육적으로 의미 있는 경험을 했다” 며 “이번 출판기념회는 그 결실을 함께 나누고 축하하는 자리여서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 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고, 책 쓰기 공동체로 학생들의 결대로 성장을 지원하는 인천의 선생님들이 ‘읽걷쓰’ 200인의 저자가 된 것을 축하한다” 며 “앞으로도 생활 속 읽걷쓰를 실천하는 교사로서 학생들과 의미 있는 교육활동을 펼쳐주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