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강화교육지원청, 상반기 결대로자람학교장 및 담당교사 네트워크 개최

입력 2024년07월18일 12시52분 백종숙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 파평초등학교 방문 ....

[여성종합뉴스/백종숙 객원기자] 인천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환)은 17일 강화 초·중 결대로자람학교 학교장과 담당 교사, 강화교육지원청 관계자와 함께 경기 파평초등학교를 방문해 ‘2024 상반기 강화 초·중 결대로자람학교 네트워크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타 시·도 읍·면 지역 작은 학교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혁신 미래 교육의 발전 방안을 협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조성탁 경기 파평초 교장은 교육 3주체(학생, 학부모, 교사)가 참여하는 파평초 교육 과정 사례로 ►MI(Multiple Intelligence) 스쿨 ►의남매 활동 ►방과 후 프로그램 ►학부모 활동 ►산수유 축제를 소개했다.


이어진 파평초-강화결대로자람학교 나눔 협의회에서는 작은 학교 공간혁신 사례 나눔, 학생 수 감소 대응 방안 토의, 원거리 통학 학생 안전 지도 방안 공유를 주제로 의견을 나눴다.


협의회에 참가한 결대로자람학교 담당 교사는 “혁신 미래 교육에 대해 각 학교가 가진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 며 “특히 인구 구조와 지리적 위치에 있어 공통점이 많은 타 시·도 학교를 직접 방문할 수 있어 의미 있었다” 고 말했다.

 

강화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결대로자람학교의 핵심 가치는 ‘존엄’과 ‘공존’” 이라며 “강화의 혁신학교가 각 학교의 ‘결대로’ 성장하며 다른 학교와 ‘함께’ 고민을 나눌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학교 간 네트워크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