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예술영재교육원, 읽걷쓰 창의융합 예술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4년07월19일 16시29분 백종숙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강화도 해든뮤지움과 아트팩토리 강화에서...

[여성종합뉴스/백종숙 객원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호섭) 예술영재교육원은 17일 강화도 해든뮤지움과 아트팩토리 강화에서 2024학년도 읽걷쓰 창의융합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 행복한 우리 ‘WITH’ 인성교육 ► 작가전 관람 및 ‘나도 비평가’ 활동 ► 물 전사지를 이용한 체험 ► 미디어 아트 관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읽고 걷고 쓰는 통합적 배움의 시간으로 운영했다.

 

참여 학생들은 신체적 건강과 창의적 사고를 기르고, 타인과 소통·공감하며 성찰하는 공동체 역량을 키웠다.


이재일 예술영재교육원장은 “예술 영재들이 잠재된 영재성을 계발하고 발현하여 결대로 성장하는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겠다” 며 “영재원 교육과정 속에서 예술 영재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인 융합을 통해 더욱 풍부하고 혁신적인 사회를 이끌어 가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예술영재교육원은 내실 있는 문화예술교육을 위해 전문성 있는 교육과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다양하고 질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균형 있는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현을 위한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예술영재교육원 관계자는 “창의 융합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음악·미술·무용 예술 영재 학생들이 함께 협동심을 키우고 창의 인재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며 “인성, 예술성, 창의성을 고루 갖춘 창의융합형 미래인재를 육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