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24년 동남아 해외시장개척단 참가기업 모집

입력 2024년07월22일 18시1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광주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수출 활성화 및 기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동남아 해외시장개척단 참가업체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해외시장개척단은 현지 바이어 발굴 가능성, 해외 시장 진출 준비성 및 가능성 등을 검토해 오는 10월 7일부터 10월 12일까지 인도네시아의 자카르타와 베트남의 호치민으로 광주시 관내 기업 10개 사를 파견할 예정이다.


지원 내용은 시장조사, 바이어 발굴 및 1:1 상담 주선, 기업별 현지 시장조사 보고서 제공, 기업별 통역원 제공, 단체이동 및 방문 상담 시 이동 차량 제공, 항공비(1사 1인에 한해 항공료의 최대 50%) 지원이다.


특히,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은 2023년 실질 경제성장률이 각각 5.0%, 4.7%로 다른 국가에 비해 월등한 성장세를 보이며 2024년 경기 회복에 따라 소비시장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는 시장개척단 파견으로 동남아 현지 방문을 통해 산업 동향을 파악하고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중소기업의 현지 시장진출 방향을 수립할 계획이다.


희망 기업은 이지비즈에 접속 후 공고문을 참조해 7월 23일부터 8월 5일까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수출지원팀으로 이메일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동남아 지역의 수출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만큼 지난해에 이어 관내 중소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기업들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해 지속적으로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동남아 해외시장개척단에 참여한 광주시 소재 10개 기업은 95건, 326만6천 달러 상당의 계약추진 성과를 달성했으며 6건의 MOU가 체결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