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평생학습 추진 성과집 발간

입력 2015년01월05일 06시4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산을 오르기 위해서는 자연에 대해 알고 겸손한 자세이어야 하듯... 정상에 오를 수 있는 지혜로운 사람이 되기 위해 열심히 배우는 자세로 살고자 합니다.”  조영숙 씨가 영등포구 숲길체험지도사 평생학습프로그램 과정을 수료한 후 남긴 후기이다.

영등포구는 조영숙 씨의 후기를 포함하여 지난 2014년 평생학습프로그램 성과와 참여자들의 후기, 평생학습 정보 등을 모은 ‘2014년 영등포구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 추진성과집’을 발간했다.

구는 2006년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과학문화도시에 선정된 후 꾸준히 평생학습의 기반을 다져, 지난해 총 91개의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총 5,773명의 주민들이 참가했다.

이번 성과집은 평생학습 ▲추진개요 및 연혁 ▲추진현황 ▲후기 ▲부록의 순으로 편철됐다.

연혁은 지금까지 영등포구 평생학습이 걸어온 길을, 추진현황에는 ▲전국 평생학습도시 관계자 워크숍 개최 ▲행복충전소 영등포 마루 아카데미 운영 ▲평생학습도시 네트워크 구축 사업 ▲성인문해교육 운영 및 지원 사업 등 각종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설명했다.

후기는 숲길체험 참여 후기를 남긴 조영숙 씨를 포함하여 8명의 학습자와 교사의 소중한 글이, 부록에는 평생학습 관련 기관 정보들로 채워졌다.

이번 성과집은 총 500부를 발간, 관내 평생학습기관, 동 주민센터, 전국평생학습도시 및 유관기관 등에 배부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권역별 유휴공간을 학습장소로 발굴 하는 등 다양한 평생학습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전국최초 성인문해교육용 영어교재 개발 및 저작권 등록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전국 학술세미나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사무총장상 수상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교육부장관상 수상 등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인간 수명 100세 시대가 다가옴에 따라 평생학습의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명품 평생학습도시 영등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